마스터프랜차이즈 사업에는 크게 4가지 항목의 비용이 존재합니다. 지역개발권, 로열티, 가맹비, 물대 비용 입니다.
1. 지역개발권 : 마스터프랜차이즈 지역 사업 권한을 부여하는 비용입니다. (1회성)
2. 로열티 : BHC 사업할 수 있도록 하는 브랜드 사용에 대한 비용입니다. (매월)
3. 가맹비 : 해당 구역 내 점포 개설 시 발생하는 비용 (매장당 1회성)입니다.
4. 물대 비용 : 품질 관리를 위해 소스나 파우더류 같은 핵심 원재료는 BHC 한국 공장에서 수출하여 사용하게 됩니다.
물대는 이러한 원재료들에 대한 비용입니다. (선결제 후 생산 진행)
그 외 계약 조건에 따라 추가비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.